개요
몸은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다른 반응을 하는데 구기자가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 열매의 성분 중 베타카로틴은 노화로부터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며, 외부 세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또한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고요. 간에 쌓인 독성을 배출하고 알코올 해독 작용도 탁월해 숙취해소와 피로를 개선해 활력 넘치는 건강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구기자는 열매를 그대로 섭취해도 새콤달콤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가장 간편하고 효과적인 건 차로 끓여 물처럼 즐기는 것과 추출물로 만들어진 영양제를 복용하는 겁니다. 저는 요즘 말린 고지베리를 볶아 차로 우려먹는 방법으로 섭취하고 있답니다.
특징
꾸준히 복용하면 많은 이점을 볼 수 있어요. 맛이 달고 성질은 평하며 독이 없다는 특징을 가지는데요. 너무 많이 복용하면 아무래도 식초인 만큼 위에 무리를 주겠지만, 옅은 농도로 타서 하루 한 잔에서 이틀에 한 잔 정도 타먹으면 참 좋답니다. 폐결핵으로 인해 잦은 기침이 나오는 분, 눈앞이 자주 아찔하며 캄캄해지는 분, 허리와 무릎이 시큰거리는 분들께 특히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저도 앞으로 더 꾸준히 챙겨 먹어볼 예정이랍니다.
마그네슘 과다 칼슘 확인하기
개요 마그네슘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몸에 미치는 영향이나 칼슘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임약을 섭취하거나 고혈압약을 먹거나 이뇨제를 먹거나 인슐린이나 항생제 등을
myblog-dream.xyz
구기자 효능
체중감량을 하시는 분들이 샐러드로 먹거나 차로 우려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슈퍼푸드의 삼대덕목 중 하나는 역시 항암, 면역력 개선, 항산화겠죠? 구기자 역시 뛰어난 항암효과와 면역력 개선을 선물하는데요. 풍부한 비타민C와 비타민A가 면역력 상승뿐만 아니라 항산화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항산화는 암과 같은 퇴행성 질병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주로 이 열매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항암물질이 많다고 하네요.
건강에 미치는 영향
이 신통한 열매는 다른 말로 고지베리라고도 불리는데요. 진시황이 마치 불로초처럼 챙겨먹었다고 전해 내려 올 정도로 우리 건강에 상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몸에는 굉장히 귀한 작용을 하는데 구하기도 쉬운 약초이니 정말 착한 녀석이죠. 효능을 찾아보니 정말 우리 몸에 이로운 게 많더라고요. 혹시 건강을 위해 간단히 챙겨 먹을거리를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 번 드셔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주의할 점
구기자를 섭취하는 방법은 추출물로 만든 영양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열매 자체를 섭취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대부분은 말려서 먹는 방법으로 차를 끓이거나 효소로 만들어 섭취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당뇨약을 먹고 있는 경우라면 혈당 수치를 이중으로 떨어뜨리기 때문에 주의해서 드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당분과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한번에 많이 먹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먹는 방법
특히 구기자 치매 관련하여 그 뿐만 아니라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데도 도움을 주고, 간 기능을 향상해 주며,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구기자를 먹는 방법 또한 있는데, 이를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하루 정도 물에 담가 놓고 불순물을 없앤다음 햇볕에 충분히 말린 뒤 살짝 볶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찬 성질이 있기 때문에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이나 배가 차가운 분들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는 생강과 대추를 함께 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무엇이든 과다 복용하면 좋지 않기에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저 역시 이 열매를 섭취하기 전과 섭취한 후 달라진 점을 느끼기 너무 만족하면서 섭취할 수 있었어요.
마치며
구기자의 효능 중에는 간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이것은 제가 이 열매를 매일 섭취하게 하는 원동력이기도 해요. 하루가 다르게 알코올이 분해되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이 나이 탓인가 했는데요. 고지베리 덕분에 요즘 매일이 활기차게 시작되는 것 같거든요. 확실히 간이 건강해야 매사 피곤함도 없고 똑같은 술을 마셔도 해독되는 게 틀리더라고요. 요즘 피곤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요? 그만큼 현대인들이라면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게 현실인데요. 고지베리 열매 속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은 이러한 피로현상을 잡아주는 데 효과적이에요.
최근댓글